01-1.jpg

효라클

한국주식 전문가

'오를 종목을 오르기 전에 알려주자’라는 목표를 가진 한국 주식전문가.

오르기 전에 떨어질 때에는 더 떨어진다고 하다가, 막상 오르고 나면 더 오를거라고 하는 전문가들에게 질려서 창업을 해버렸다. 한국 주식 시장에서 장기 투자는 애초에 통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지니고 있으며, 그릇된 장기 투자로 인해 만신창이가 된 계좌를 살려내는 것이 특기다. ‘매일 새로운 테마가 나온다’라는 신념 아래 수급이 몰릴 곳을 귀신같이 찾아낸다. 지구에 운석이 떨어진다 해도 운석 파괴 테마주를 찾아 투자하겠다는 그는 2020년 3월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증시를 버리고 떠나도 마지막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코로나 테마주만 족집게처럼 골라서 투자해 수익을 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테마주 투자에 대한 세간의 부정적인 인식 따위는 신경쓰지 않은 채 오를 거라고 한 종목이 실제로 오르면 ‘거봐 내 말이 맞았지?’를 외치는 재미에 사는 그는 주식판의 진정한 낙천주의자다.

저서 : 오늘의 주식

“주식적 사고를 통해 투자의 본능을 깨워라!”
주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투자의 감각을 기르고 싶은 초보자를 위한 필독서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뒤흔든 2020년, 대한민국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수익을 보는 사람이 있으면 손해를 보는 사람도 있는 법. ‘누구는 뭘 사서 얼마를 벌었다더라’ 같은 말에 휘둘려 부화뇌동하다 손절하고 원금까지 잃는 사람도 많다.
매일 아침 경제 전문 뉴스레터 〈어피티〉에서 15만 구독자에게 최신 경제 이슈와 그에 맞는 핫한 종목을 추천해주는 주식전문가 효라클은 주식투자에 성공하려면 ‘주식적 사고’를 길러야 한다고 말한다. ‘주식적 사고’란 어떤 사회적 현상을 접했을 때 반사적으로 관련주가 뭔지 파악하고 투자하는 논리다. 그에 따르면 미래를 예측하려 하지 말고 주식적 사고로 현상에 대응하는 것만이 어떤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수익률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이 책은 간단한 퀴즈와 해설을 통해 주식 용어와 기초 개념을 쉽게 알려주고 주식적 사고를 기르도록 도와준다. 북한, 코로나19, 콘택트, 자율주행 등 키워드별로 기사를 읽고 그에 관한 문제를 풀다 보면 관련주를 선별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다. 또 현상을 해석하고 수익을 예측하며 주식시장의 흐름을 읽는 눈까지 기를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의주식.jpg